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호텔, 환율, 물가, 교통

[라오스여행정보] 황금사원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및 라오스 탓 루앙 사원 방문기

by 허니르만 2023. 1. 28.
728x90
SMALL

라오스 황금사원 빠뚜사이 및 탓 루앙 사원 방문

안녕하세요. 허니르만입니다. 오늘은 라오스 여행에서 시티투어했던 장소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라오스 골프여행 패키지에 마지막일정이며,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탓 루앙사원(황금사원) 그리고 저녁식사 장소와 커피판매점 방문 후기입니다. 처음 라오스 골프여행을 계획했을 때는 매일 36홀을 플레이하려고 관광은 안 할 계획이었으나 저녁시간을 시내로 나가서 놀아보니 이것이 진정한 여행이구나 싶어서 마지막날 시티투어를 참여했습니다.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빠뚜사이 독립기념문은 세계대전과 독립전쟁으로 인해 사망한 라오스 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된 것으로 프랑스 개선문을 모티브로 라오스의 전통양식을 가미해 건설된 곳이라고 합니다. "빠뚜(문)와 싸이(승리)"라는 이름이며, 라오스의 개선문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Google 지도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 XJC9+6FR, P.D.R, Vientiane, 라오스

★★★★☆ · 기념비

www.google.com


라오스는 프랑스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프랑스의 문화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나가면서 빵도 먹어보면 맛있는데 이것 또한 프랑스의 지배영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오스의 역사적 관광지인 빠뚜사이 독립기념문은 메콩강 야시장으로 가는 길에 지나다니면서 쉽게 볼 수 있었는데 마지막날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골프장을 방문했을 때는 한국인이 약 80% 정도는 되었는데 역사적 관광지라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시간대는 저녁식사 후 해 질 무렵이라 독립기념문 뒤로 석양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독립기념문의 독특한 양식과 분수 앞에서 사진을 찍으니 더욱 분위기 있고 영롱한 분위기입니다.

빠뚜사이 독립기념문으로 점점 가보니 천장은 라오스의 전통 문양으로 꾸며져 있었고, 외국인이 길거리 버스팅으로 악기를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라오스 탓 루앙 황금사원
운영시간 : 화 ~ 일 8:00 ~ 12:00 / 13:00 ~ 17:00 (월요일 휴무)
입장료 : 30,000낍

탓 루앙 황금사원


Google 지도

 

탓 루앙 사원(황금사원) · That Luang, Xaysettha 10009 라오스

★★★★☆ · 불교사찰

www.google.com


탓 루앙 사원은 "위대한 탑"으로 국장과 지폐에 사용될 정도로 라오스에서 가장 신성시되는 탑입니다. 멀리서 걸어가면서도 황금사원이 눈에 띄고 그 앞에는 셋 타 티랏 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이 왕이 란쌍 왕국의 수도를 루앙프라방에서 비엔티안으로 옮겨오셨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한 동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안에 들어가서 꽃이나 향을 드리려면 모자와 선글라스를 벗고 들어가야 된다고 합니다. 황금사원은 라오스에서 상징과 같은 사원이라서 라오스 국민들은 전부 어릴 때 사원에 보내어진다고 합니다. 약간 우리나라 하면 군대를 필수로 다녀와야 하는 것처럼 라오스는 어릴 때 꼭 사원에 들어갔다가 나와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집안환경이 어려운 집안은 좋아한다(?)라고 하는데 3살부터 9살까지 사원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약간 절에서 키워주는 느낌입니다. 부유한 집안은 일주일만 있다가 나온다고 하네요.

 

사원 내부 전시품들
탓 루앙사원 인증샷


사원 안에 들어가면 동서남북에 사당이 있어서 꽃을 올리거나 향을 피울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황금 사원을 그려놓은 그림도 있고 문화재 같은(?) 동상이며 불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외부 작은 마켓

한 바퀴 돌다 보면 뒷문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는데 옷이나 잡동사니들을 파는 작은 마켓들이 있습니다. 문밖으로 나가기 전에 문지기에게 나갔다가 들어올 것이라고 꼭 말하고 다녀와야 다시 입장료를 지불 안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따로 간식이나 먹을 거는 없어서 다시 사원으로 들어갔습니다.

라오스 황금사원 앞 스타덕스 카페

스타덕스 카페
스타덕스 주문메뉴

라오스 황금사원 입구 옆쪽에는 스타벅스 말고 스타덕스 카페가 있습니다. 메뉴는 15,000낍 ~ 22,000낍 사이로 구성되어 있는데 원화로는 1,200원 ~ 1,800원 정도이니 엄청 싼 편입니다. 주문하기도 쉽게 사진으로도 메뉴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타덕스 카페 

스타덕스 카페도 스타벅스카페처럼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 라오스 물가에 비해서는 비싼 편인듯합니다. 좌석은 실내와 야외 테라스 좌석이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흡연을 하니 담배연기가 싫으신 분들은 실내로 들어오셔서 시간을 보내시면 될 듯합니다.

라오스 커피와 견과류 판매점

패키지여행 코스로 커피와 견과류를 판매하는 가게를 방문했습니다. 역시 패키지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쇼핑코스입니다. 매장 사장님이 커피, 망고, 패션후르츠 등 세 가지 과일과 마카다미아, 캐슈너트 견과류를 제공해 주시면서 이것저것 설명해 주십니다.

ㅔ공 커피 및 간식들
판매제품

커피가 정말 맛있어서 살까 고민했지만 또 티백과 원두 중에 고민했지만 결국은 구매는 하진 않았습니다. 매장에는 다양한 견과류들이 포장되어 진열되어 있습니다. 시식도 해보고 그랬는데 나중에 공항판매점에서 판매하는 것과 비교해 보니 확실히 품질도 좋았고 가격도 공항보다 훨씬 쌌습니다. 만약 선물을 계획하신다면 공항보다는 이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낫겠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라오스 서울가든

동태탕

라오스 서울가든은 저녁식사 장소로 방문했습니다. 골프여행 패키지였기 때문에 한식위주의 메뉴구성으로 방문했습니다. 메뉴는 동태탕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맛보다 배는 그렇게 고프지 않은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동태에도 알이 가득 차있고 살도 많아서 더욱 맛있었던 동태찌개였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