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펜션, 호텔

[휘닉스평창스키장/렌탈샵] 강원도 휘닉스평창 스노우파크 리프트권 할인정보 / 준스키 렌탈샵 / 몽블랑카페 - 내돈내산 후기

by 허니르만 2023. 2. 7.
728x90
SMALL

강원도 휘닉스평창 리트트권 / 준스키 렌탈샵 / 몽블랑 카페 방문기

안녕하세요. 허니르만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방문했던 강원도 "휘닉스평창 스키장"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날씨도 점차 풀리면서 겨울 스포츠를 이용하기에 딱 좋은 날씨가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는 저에겐 막바지 겨울 스포츠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휘닉스평창 스키장을 이용하면서 경험한 휘닉스파크 리프트권 할인 가격, 렌탈샵 준스키 렌탈정보 그리고 정상카페인 몽블랑 카페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키장 주변은 호텔과 리조트 등 상권이 많이 발달해 있어서 지도를 확인해 보시면 주변에 숙박시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휘닉스평창 스키장을 즐기려면 먼저 리프트권 구매와 장비&의류 렌탈이 필요합니다. 발품을 팔아보니 스키장 안에 있는 렌탈샵보다는 외부에 있는 렌탈샵이 경쟁 때문에 가격이 더 저렴한 것 같아서 가까운 "준스키 렌탈샵"을 선택했습니다.

준스키 보드&의류 렌탈샵

돌아다니다보면 렌탈샵 이용 시 주차가능이기도 한 곳들이 있습니다. 2월 주말은 강원도 스키장 휘닉스 평창에 사람이 엄청 붐빕니다. 토요일 오후 3시 체크인을 하고 4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날씨도 맑은 하늘에 기온도 따뜻해서 주차장에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내부에 주차공간이 없어서 그런지 휘닉스평창 가는 길가에도 전부 주차를 해놨습니다. 지금이 완전 성수기라서 스키장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기에는 자리를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준스키를 선택한 이유는 그냥 가는 길에 가까운 곳에 위치했기 때문입니다. 별다른 이유 없는 내돈내산입니다.


위의 지도에서 확인이 가능하듯이 관광 곤돌라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준스키입니다. 준스키는 스키장 주차장 바로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준스키 주차 불가

위에 주차 관련 내용을 말씀드렸지만 준스키는 주차가 안됩니다.(렌탈시만 이용 가능합니다.)
평일은 주차가 힘들지 않을 것 같은데 주말이라 휘닉스평창 주차장이 만차라면 인근 주차 가능한 다른 렌탈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준스키 렌탈 정보

준스키보드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55
전화번호 : 0507-1402-6868
스키, 보드렌탈(1타임) 15,000원
스키, 보드렌탈(2타임) 20,000원
의류렌탈 1타임 15,000원
1:1 스키, 보드강습 160,000원
1:2 스키, 보드강습 200,000원
주차, 방문접수/출장, 예약
출처: 네이버 지도

준스키 해시태크 이벤트
준스키 탈의실

휘닉스 평창 렌탈샵 준스키 보드에 입장하면 예약여부를 확인하시지만 예약을 하지 않고 가도 렌탈이 가능합니다. 벽에 붙어있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참여하면 필요한 용품을 무료로 렌탈할 수 있으니 SNS 홍보 이벤트도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보호대를 이벤트에 참여하여 착용했습니다. 장비들이 저는 이번에는 가져올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전체를 렌탈했습니다. 1타임 보드 렌탈과 의류를 렌탈했을때 30,000원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야간 한 타임 보드렌탈 15,000원 + 의류 15,000원이었습니다. 다른 렌탈샵을 알아보지 않고 바로 결정한 것이라 적당한 가격여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만 부탁드려요.

휘닉스평창 스노우파크 스키하우스

휘닉스 평창 입구

준스키&보드에서 보드와 의류 렌탈을 마치고 오후타임 빠지는 차들이 있어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휘닉스평창 스키장으로 향했습니다. 정문 입구에는 CU편의점과 알프스 프리미엄 맥주 광고가 파랗게 붙어있어서 청량한 느낌과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가이드맵


가이드맵에 현 위치 정보와 휘닉스호텔, 포레스트 캠핑, 루지랜드, 몽블랑, 스키하우스 등의 안내가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외국인전용 안내


입구를 들어가 보면 트립닷컴(Trip.com) 외국인 매표소와 종합안내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평창올림픽 이후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여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한 것 같습니다.

휘닉스 평창 내부
일일 락카 안내

휘닉스평창 내부에는 의류렌탈샵과 프리미엄 장비렌탈샵, 그리고 스키학교와 외국인 스키학교가 있습니다. 장비렌탈 샵쪽에는 락카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물품 및 귀중품을 보관하는데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키, 보드 일일 락카 안내
이용요금 : (대) 15,000원
(중) 10,000원
(소) 5,000원
이용시간 : 08:30 ~ 리프트종료시간
이용문의 : 033-330-6359
출처 : 휘닉스 평창

휘닉스평창 스노우파크

휘닉스평창 스키장 전경


층에서 렌탈과 리프트권 구매 등 다 진행하셨으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슬로프로 나갈 수 있습니다. 외부에는 눈으로 벽이 만들어져 있는데 리프트권이나 시즌권을 보유한 사람만 안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 시합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스키장의 성수기가 느껴집니다. 휘닉스평창의 슬로프는 총 20면으로 되어 있고, 올림픽 규격의 하프파이프가 있으며,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공식 경기장은 총 6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휘닉스평창 매표소


스노우파크로 나오면 종합 매표소가 있습니다. 구매가격은 홈페이지에도 확인이 가능하고 평일, 주말 최대 40/35%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회사 친구 찬스로 저렴한 가격에 올데이 패스를 구매했습니다. 슬로프 운영시간은 9시~22시까지입니다.

휘닉스평창 리프트권 가격 정보
올데이패스(09:00~22:00) 110,000원
하프데이패스(13:00~22:00) 90,000원
나이트패스(17:00~22:00) 60,000원
휘닉스 평창 데이패스 리프트 할인안내
● 모든 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 개인회원 주중 40% 할인 / 주말 35% 할인 : 회원카드 제시 ※ 법인회원 주중 40% 할인 / 주말 35% 할인 : 체크인 시 법인 부대시설 할인쿠폰 제공
● 제휴카드 : (삼성) 주중 30% 할인 / 주말 30% 할인 (BC, NH농협, 하나카드) 주중 30% 할인 / 주말 20% 할인
● 일반할인 주중 30% 할인 / 주말 20% 할인 → 시즌권자, NSP 구매자, 임직원, 강원도, 65세 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군인, 공익근무요원, 소방공무원
출처 : 휘닉스평창 홈페이지

출처 : 휘닉스파크 평창 홈페이지
리프트권 태그 시스템

휘닉스평창은 게이트를 통과하면서 리프트권을 태그 해야 하는 시스템인데 한번 퇴장하면 락이 걸리는 시스템입니다. 혹시 무심결에 퇴장하셨다면 락이 걸렸다고 리프트권을 데스크에 제시하여 인증을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일일권이나 리프트권을 재판매하는 사람들 때문에 이런 시스템이 생긴 것 같습니다.

리프트권 반납 보증급 환급 데스크

참고: 리프트권은 나중에 집에 돌아가실때 반납하면 3,000원을 돌려주니 꼭 반납하고 보증금을 환급 받으세요!!

곤돌라 대기

이제 저는 보드를 타러 초급 코스 2번 이용후에 곤돌라를 타고 정상으로 향했습니다. 추워지는 야간에는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 추우니 다들 곤돌라를 이용하고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곤돌라를 타려는 사람들의 대기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곤돌라에는 4~8인까지 태우니 그래도 줄이 빠르게 줄어드는 느낌이었습니다.

휘닉스평창 스노우파크 정상에 위치한 몽블랑 카페 정보

몽블랑 카페 입구에서
몽블랑 정상에서
몽블랑 카페 운영시간

휘닉스평창 몽블랑
영업시간 : 09:00~20:00
라스트 오더 19:30까지

정상을 도착하면 몽블랑 카페가 있습니다. 저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더 타다가 먹으면 너무 배고플 것 같아서 카페에 들어가 먹을 것을 사 먹으러 들어갔습니다. 크로크무슈, 라면, 어묵, 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라스트 오더는 7시 반까지인데 7시에 도착했습니다.

몽블랑 카페 메뉴


라스트 오더 시간에 지나면 POS기가 작동이 안 되어서 현금결제도 못한다고 하니 먹을 것을 사 먹을 계획이신 분들은 미리 주문하셔야 합니다. 7시 30분이 지나서 오신 분들은 아무것도 주문하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카페에는 오뚝이 배너들이 잔뜩 있고 간편하게 라면을 조리할 수 있는 포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치와 단무지는 셀프바에서 가져오고 맛있는 라면, 어묵 등 허기진 배를 달랬습니다. 크림떡볶이를 주문했었는데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역시 스키장 정상에서 먹으니 모든 것이 꿀맛입니다.

몽블랑 카페 주문 음식과 함께


이만 휘닉스평창 스키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리프트권 할인 정보, 준스키 렌탈샵 정보 그리고 스노우파크 정상 몽블랑 카페 내돈내산 먹방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