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펜션, 호텔

[제주여행추천] 제주 엉덩물계곡 유채꽃밭명소 방문 후기

by 허니르만 2023. 2. 23.
728x90
SMALL

제주 엉덩물계곡 유채꽃밭

안녕하세요. 허니르만입니다. 오늘은 제주여행에서 방문했던 엉덩물계곡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엉덩물계곡은 유채꽃이 이쁘기로 유명한 명소라 해서 방문했습니다. 제주 하면 유채꽃이라 유채꽃을 볼 겸 방문했긴 했는데... 여러분은 유채꽃 개화시기를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짧은 지식으로 2월 중순이면 제주도에서 유채꽃을 볼 수도 있다는 것만 알고 방문했지만 실제로는 개화된 유채꽃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제주도의 본격적인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시기는 3월 말 ~ 4월 중순경이 최고의 유채꽃 시기입니다.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는 계절, 지역마다 차이가 있고 2월 중순에도 볼 수 있긴 하지만 거의 드물며, 5월까지도 개화된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4월 초순경 제주도에선 유채꽃 축제가 많이 개최되니 4월 초순경 방문을 추천합니다.

 
아쉽지만 예전에 방문했던 유채꽃밭 사진으로 아쉬운마음을 달래봅니다.


예전 유채꽃밭 방문 사진


제주도의 유채꽃 명소를 검색해 보면 서귀포 중문의 엉덩물계곡이 자주 노출됩니다. 엉덩물계곡은 중문색달해수욕장 바로 옆쪽에 있고 주자창을 들어오면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엉덩물계곡 전기자동차 충전소&주차장


전기자동차 인프라가 잘 갖춰진 제주도답게 전기자동차 충전소도 있고 주차는 무료입니다. 아직 겨울이라서 사람이 많이는 없지만 올라가고 내려가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유채꽃 피기전 엉덩물계곡


유채꽃을 보기 위해 방문했지만 2월 중순인 현재 아직 푸르기만 하고 노란색이 없습니다. 유채꽃이 필 날씨가 아직 먼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방문한 김에 둘어보니 한겨울이 지나갔구나 느낀 것이 있습니다.

2월 중순 엉덩물계곡


나무에 꽃망울이 맺혀있거나 꽃이 살짝살짝 피기 위해 기지개 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는 산책코스처럼 평지여서 동반자와 이야기 나누면서 걷는 것도 좋았습니다.

엉덩물계곡 유채꽃 촬영장소


걷다 보면 유채꽃 촬영장소 표지판이 있는데 아직 꽃은 없어서 사진은 못 남기네요.

엉덩물계곡 풍경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적하고 걷기 좋았던 엉덩물계곡 유채꽃 명소라고 해서 왔지만 아직 꽃이 없어서 아쉬웠던 엉덩물계곡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유채꽃이 활짝 피어있는 모습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렇게 다시 방문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