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펜션, 호텔

[강원도여행] 강릉중앙시장 팡파미유 / 김치말이삼겹살 / 어묵고로케 / 티각태각 부각맛집

by 허니르만 2023. 1. 20.
728x90
SMALL

강릉중앙시장 맛집 추천 안내

안녕하세요. 허니르만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여행에서 들렸던 강릉중앙시장의 먹거리인 "팡파미유"와 "김치말이삼겹살"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강릉여행을 하면 항상 강릉중앙시장에 들러서 유명한 먹거리를 사 오곤 하는데 이번에는 "팡파미유"와 "김치말이삼겹살"에 도전하였기에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강원도 여행하면 회, 닭강정을 많이 선택하지만 저는 다양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기에 회+닭강정+a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미 팡파미유와 김치말이삼겹은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맛보기 위해 대기하는 대기줄이 엄청 깁니다.

 

강릉중앙시장 팜파미유

강릉 중앙시장 팡파미유
번호 : 010-8297-7995
메뉴 : 육쪽마늘빵, 육쪽양파빵, 육쪽커피빵
가격 : 1개 4,500원
3개 13,000원
5개 21,000원
운영시간 : 매일 11:00 ~ 매진까지 (수요일 휴무)
주차 정보 : 1시간 무료 (일요일, 공휴일 무료)
※ 시장 옆쪽으로 남대천둔치 주차장은 1시간 무료이며, 1시간 30분 이내 500원, 초과 시 매 10분마다 200원 추가됩니다.

 

팜파미유 빵종류
팜파미유 빵 진열

입간판에는 4 가지맛이라고 나오긴 했지만 강릉시장점에는 초코빵이 없다고 합니다. 초코빵을 맛보시기 위해서는 주문진 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초코빵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저는 종류별로 다 구매를 하였고 포장해 온 팡파미유 빵과 커피를 함께 먹었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마늘맛이며, 양파빵은 입맛을 자극하였고 커피빵은 커피 향이 달콤하게 느껴졌습니다.

 

 

강릉중앙시장 김치말이삼겹살

강릉중앙시장 김치말이 삽겹살

강릉중앙시장 강릉월화 김치말이삼겹살
가격 : 1줄 5,000원

 

김치말이삼겹살은 토요일 오후시간(4시경)에 갔는데도 줄이 엄청 깁니다. 따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대기 공간에서는 겨울철에 삼겹살이 식으면 굳기 때문에 포장이 안되니 즉석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말이삼겹살 결제정보
김치말이삼겹살 소스

김치말이삼겹살에는 김치+치즈+양파+당근+깻잎 이 모두 들어간다고 합니다. 현금만 받는지 돈통 옆에 계좌번호가 적혀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드는데 철판 규격에 맞게 꽉꽉 채워서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한 번에 4~5줄씩 약불로 계속 뒤집으면서 굽고 약 2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타이밍이 안 맞으면 20분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줄 서서 기다렸다가 돈통에 돈을 지불하고 계산하면 그 자리에서 썰어서 소스와 함께 제공해 주십니다.

김치말이삼겹살 대기공간
김치말이삼겹살


저희는 뒤쪽 대기공간에 가서 먹었습니다. 이 정도 양이면 한 줄에 5,000원은 약간 비싼 감도 있지만 삼겹살로 김밥형태를 만든 신기한(?) 것에 도전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약불에 충분히 익혀서 겉은 충분히 익었고 살짝 추운 날씨라서 정말 삼겹살이 금방 식는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방문한 수제어묵고로케 & 티각태각 부각 맛집

수제어묵고로케
티각태각

팡파미유와 김치말이삼겹 외에도 강릉중앙시장에는 방문해 보면 좋을 먹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가로 방문한 곳은 “수제어묵크로켓”과 “티각태각” 부각 맛집입니다. 티각태각 부각 맛집은 앞쪽에서 각각의 부각들을 맛볼 수 있고 입맛에 맞는 부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각은 집에 가져가서 맥주안주로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간식들이 많아서 볼거리도 많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두 번 다 오후에 방문했는데 토요일은 사람이 엄청 붐비는 편인 것 같고 일요일은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은 느낌입니다. 토요일 여행 오셔서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강원도 여행계획 중이신 분들은 강릉 중앙시장 방문하여 맛있는 먹거리 많이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강원도 여행계획 중이시면 공감과 구독하여 자주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LIST